나의 지구를 지켜줘는 카카오 페이지 추천 웹툰이다.
단행본 만화책과 애장판이 존재하고, 애니는 OVA로 제작되었고 뮤직비디오가 있다.
전생 애니
전생 이야기를 다룬 애니로 역시 인기가 높았던 작품이다.
만화책
만화책은 완결이 났고, 나중에 애장판으로도 나왔다.
그 후에는 차세대편의 이야기를 연재해서 꾸준히 연재중인데, 인물들의 뒷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상상력
전생 이야기는 판타지 세계를 다룬다. 왜냐하면 단순히 지구인의 전생이 아니라, 지구에 태어난 외계인들의 전생이기 때문이다. 이 외계인들은 매우 독특한 그들만의 세계관과 종교관을 가졌고 그것이 꽤 매력적이다.
과학기술과 문화가 완전히 다른데, 더 뛰어난 과학기술과 독특한 종교관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판타지 세계관
전생의 외계인들은 인간보다 훨씬 작았던 인물들로 달에 기지를 가지고 지구를 관찰하던 인물들이기도 했다.
전생의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것은 종교관인데, 키체를 가진 키체스라는 사람들이 있고 그 사람들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사자림 신을 섬기며 세계를 위해 힘을 쓰는 인물들이다.
이 독특한 세계관 하나하나를 만나가는 것이 꽤 매력적이다.
또한 고양이같이 생긴 애완동물 생명체도 나오는데 매력적으로 등장한다.
꿈과 전생
전생을 기억하는 방식이 독특한데, 꿈으로 나타난다. 각각의 인물들이 꿈을 통해서 전생을 알게되고 꿈의 이야기가 비슷하기에 서로 전생에 동료였던 이들을 찾아낸다.
과거와 현실
현실의 인물들은 한명은 초등학생, 대부분은 고등학생이다. 성인으로 일을 하고 있던 전생의 인물들보다 훨씬 어리다고 할 수 있다. 사춘기나 훨씬 어린 시기의 인물들이 감당하기 힘든 과거의 기억들을 떠올리며 그 기억이 현실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각각의 인물이 과거에 누구였는지 각자 알아가는 것도 재미있다.
과거
중심 주인공은 앨리스와 링, 전생으로는 모쿠렌과 시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특히 둘의 전생 이야기는 깊이있게 다루어지는데 시온 관점의 전생이 먼저 소개되고 모쿠렌 관점이 다르게 등장한다. 그래서 같은 사건을 다른 두 사람이 각각 어떻게 경험했는지를 엿볼 수 있기도 하다.
둘다 상처가 많은 어린 시절을 겪었다고 할 수 있다.
ESP
ESP 즉 초능력이 전면에 나오는 작품이고 몇몇 인물들은 전생과 현생에 이 ESP를 가지고 있다. 전생과 상관없이 ESP를 가진 인물도 나오며 그에 대한 주변의 시선과 갈등도 등장한다.
ESP전투도 다뤄진다. 그래서 어느정도 폭력적인 면도 있다.
노래
동식물과 마음이 통하거나 노래로 식물이 성장하는 ESP도 등장한다.
미스터리
수수께끼처럼 사건들이 진행되고 그 사건의 뒤에 무엇이 있었는지 하나씩 밝혀지는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전생에 있었던 일과 속죄
전생에 있었던 일이 꿈을 꾸면서 차례로 밝혀지는데 그 일을 하나씩 알아내는 과정 자체가 이 작품의 큰 줄기라고 할 수 있다.
나의 지구를 지켜줘 OVA
애니메이션은 OVA로 만들어졌고 짧은 구성을 하고 있다. 만화책은 9권 정도까지의 내용으로 1/3정도의 이야기만을 담고 있다. 그래서 전체 줄기를 알기 위해서는 원작 만화책을 봐야 한다.
작화나 음악 등은 아름다운 편이다.
엔딩곡도 서정적이고, 따로 특전영상 뮤직비디오도 있는데 노래도 인상적이고 영상도 수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