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검심, 루로우니 켄신은 왓챠 추천 애니이다.
바람의 검심은 넷플릭스에서 2023년에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바람의 검심, 루로우니 켄신 만화책
바람의 검심은 시대의 한 획을 그었던 인기 있는 작품이다. 만화책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애니화되었다.
많은 만화가 그렇듯이 초반부터 후반까지 그림체가 조금씩 바뀌기도 한다.
라르캉씨엘
일본 그룹 라르캉씨엘이 몇몇 주제곡들을 불렀고 꽤 좋다. 그 외에도 소바카즈나 1/3의 순수한 감정 등 인기 곡이 많다.
전체적으로 주제곡이나 엔딩곡들이 괜찮고 영상도 미려한 편이다.
막부말
일본의 막부말 시대를 다루고 있다. 일본적인 분위기를 물씬 담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검술과 사무라이가 전면에 나오는 작품이다.
불살
불살의 신념으로 하는 주인공이 나온다. 물론 불살일 뿐 검술을 소재로 한 작품이라 폭력적이지 않은 것은 아니며, 악역도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죽는 장면이 나오지 않는 것도 아니다.
역날검이라는 날이 거꾸로 달린 특이한 검을 가진 이가 주인공이며, 이 켄신이라는 나그네, 수수께끼의 인물의 과거와 인품, 사람됨 등을 점점 알아가는 것이 이 작품의 큰 줄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켄신이 새롭게 쌓아가는 주변 인물들과의 인연 또한 이 작품의 줄기이다.
카오루
히로인이다. 검술 도장의 선생님이다. 나름 싸우는 여성으로 등장하지만 활약이 아주 크지많은 않아서 비판을 받기도 했다. 후반부에는 켄신을 외치기만 하는 수동적인 인물로 많이 그려져서 한권에 켄신을 몇번 부르는지 세어본 사람도 있었다.
그럼에도 켄신에게는 중요한 인물로 그려지고 켄신과 카오루가 다리 위에서 반딧불과 함께 이야기하는 장면은 명장면으로 꼽힌다.
카오루 외에도 의사 메구미 등 매력적인 여성들이 등장한다.
신선조
이 작품은 픽션과 실제 역사를 살짝 믹스했는데 실제로 존재했던 신선조도 꽤 멋있게 등장한다.
시시오편
이 작품중 가장 깊이 있게 깊이 들어간 부분은 시시오편이라고 할 수 있다. 시시오라는 악역이 생긴 과정, 그리고 길고 긴 전투를 다루는데, 십본도라는 각자 사연이 있는 매력적인 부하들도 함께 나온다. 악역이지만 그 사연들이 남다른 면들이 있어서 십본도도 인기가 있는 편이다.
특히 항상 웃는 얼굴을 가진 소지로 등이 인기가 있었다.
TV판 애니로도 이 시시오편은 비중있게 다루어진다.
에니시편
에니시편은 연재 당시 좀더 호불호가 갈렸던 편이다. 시시오편, 즉 교토편의 기승전결이 굉장히 드라마틱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바람의 검심 TV판, 루로우니 켄신 TV판
TV애니로 만들어졌다. 꽤 긴 편이고 교토편 등은 잘 담고 있다. 그러나 후반에 완전한 애니 오리지널 스토리로 들어가는데 해적편이다.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게 봤다.
바람의 검심 추억편, 루로우니 켄신 추억편 OVA
OVA로 유명한 추억편이 있다. 켄신의 과거인 토모에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작화나 영상미가 뛰어난 편이라서 인기가 있는 작품이다. 얼레?하면서 눈을 굴리는 익살스러운 켄신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만화적인 개그가 빠진 굉장히 진지한 드라마나 영화에 가까운 작품이다. 그래서 가벼운 터치나 개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영상도 훨씬 적나라하고 폭력적인 편이어서 아이들이 보기에도 정서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영상미나 음악 등이 뛰어난 수작이다.